본문 바로가기
일상/Travel(Domestic)

애버랜드 어플로 줄서는 방법, 스마트 줄서기 TIP 공유

by TheMoon 2022. 5. 15.
반응형

애버랜드 스마트줄서기

애버랜드 어플 스마트 줄 서기 이용방법

얼마 전, 애버랜드에 다녀오면서 애버랜드 어플을 이용한 스마트 예약 및 스마트 줄 서기 활용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연이은 따뜻한 날씨에 많은 인파가 놀이공원으로 몰리고 있는 듯합니다. 그중에서도 용인에 있는 애버랜드의 어린이날 인파가 화제가 된 적이 있어, 조금 더 편리하게 놀이공원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스마트 예약하기

먼저,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애버랜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후 카카오톡과 계정 연동으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예약 방법으로는 어플을 통한 스마트 예약하기 또는 타 사이트의 이용권 등을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하나1Q페이로 결제 시 종일권 1+1 우대해주는 이용권을 구입하였습니다. 하나카드 우대혜택 기간은 2022년 4월 16일부터 2022년 5월 15일(방문일 기준)까지입니다. 하나카드뿐만 아니라 신규회원 가입 시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으니 방문 일정에 맞춰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애버랜드 어플

 

2. 이용권 등록

스마트 예약을 했더니 문자로 QR코드와 예약번호가 포함된 이용권이 발급되었습니다. 이용 날짜에 맞춰 구입한 이용권을 스마트예약 가져오기를 통해 이용권 등록을 하였습니다.

이용권 등록

 

3. 놀이기구 실시간 정보 방법

이용권 등록까지 완료하여 방문 전에 스마트 줄 서기 활용 방법을 진행해보고 싶었는데, 스마트 줄 서기는 당일 현장 매표소에서 입장 시 입장 확인 완료 후 활성화가 되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해볼 수는 없습니다. 당일 이용권을 스캔 후 입장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으로 활성화됩니다. 지도 또는 목록을 확인하여 실시간 놀이기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줄서기

 

4. 대기현황 확인

지도를 클릭하여 놀이기구(어트랙션)의 대기현황을 살펴보았습니다. 스마트줄서기만 선택하면 스마트 줄서기가 가능한 어트랙션이 활성화가 됩니다. 인기 어트랙션은 아래와 같이 예약 마감이 빨리 뜨기 때문에 미리 어떤 놀이기구를 예약할지 고민해보고 바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예약 마감이 뜬 놀이기구는 14시 이후부터 현장에서 대기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가보고 싶었던 로스트밸리를 예약했습니다.

시설정보스마트줄서기

주의할 점!

스마트 예약하기가 가능한 어트랙션을 무한정 예약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트랙션 명칭 옆에 "A", "B" 등 그룹이 분류되어있습니다. 한 그룹의 어트랙션을 예약 후 취소하거나 이용 완료 전까지 느 동일 그룹 내 어트랙션을 또 예약할 수가 없었습니다. 주말에 방문하여 사실상 14시 이전까지 스마트 줄서기를 통해 현장에서 줄을 서지 않고 어플로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었던 어트랙션은 A그룹 1개, B그룹 1개였습니다.

스마트줄서기

 

5. 입장하기

스마트 줄 서기 예약 후 어플 메인 하단에 예약된 어트랙션을 클릭하면 예상 대기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시간은 현장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동됩니다. 입장 후 두 개의 어트랙션을 스마트 줄서기로 예약을 하였고, 대기시간이 길어 현장에서만 줄서기가 가능한 어트랙션을 이용하면서 대기하였습니다. 이용 가능 시간 10분전, 스마트줄서기 입장시간 안내 팝업이 떴습니다. 이때부터, 입장 QR코드가 활성화되면서 입장이 가능해집니다. 

애버랜드 대기시간스마트줄서기 QR코드

어트랙션에 따라 입장 예상했던 시간 10분 전부터 2-30분 정도의 이용 가능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 잔여 대기시간과 이용시간을 확인하여 늦는 일이 없도록 이동해야 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줄서기 알람

 

스마트줄서기 선택이 아닌 필수

T익스프레스 등과 인기 어트랙션은 14시 이후 현장 줄서기 시 두 시간 정도가 소요가 될 수 있는데, 입장 후 스마트 줄서기를 활용한다면 훨씬 편하게 애버랜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줄서기 시스템이 도입된 어트랙션들은 14시 이전까지는 현장 줄 서기가 제한이 되기 때문에 사실상 선택이 아니 필수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서비스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