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Restaurant

세부 막탄 블루워터 마리바고 인근 맛집 딥질로그(DeepZilog Maribago)

by TheMoon 2022. 12. 9.
반응형

딥질로그 꼬치구이

세부 막탄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 인근 맛집 딥질로그(DeepZilog)

세부에서 머무는 마지막 날 밤에는 현지인들이 가는 맛집을 가고 싶어 찾아가게 된 곳입니다. 현지인 맛집이지만 어느 정도는 한국인인 제 입맛에도 맞는 그런 맛집을 찾다가 발견한 곳입니다. 필리핀 길거리에는 양념을 한 돼지 꼬치나 닭꼬치를 저렴한 가격에 파는 광경을 많이 목격했는데 이곳 딥질로그는 식당안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 곳이어서 조금 더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딥질로그 가게 정보

영업시간 : 매일 17:30 ~ 00:00
블루워터 마리바고 리조트에서 도보 5분

블루워터 마리바고에서 15시 체크인을 한 후 쉬다가 저녁 6시쯤 리조트 밖으로 약 5분 정도 걸어서 딥질로그로 향했습니다. 리조트 앞은 트라이시클 기사들이 있으나 이내 조용한 거리가 나옵니다. 무섭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가로등이 설치되어있어서 걸을만했습니다. 조금 걱정된다면 리조트 앞의 트라이시클을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딥질로그 외관

가게 앞에 도착하니 1층은 다른 가게들이 있었고, 야외에서 꼬치를 굽고 있었습니다. 저는 돼지 꼬치와 닭꼬치 적당량을 주문하고 2층에 있는 식당으로 올라왔습니다. 꼬치 메뉴만 1층에서 골라서 2층으로 올라가면 직접 꼬치를 구워 가져다주시고, 나머지 메뉴는 2층에서 주문하면 됩니다.

꼬치구이딥질로그 가게내부

2층의 식당 내부에는 현지인들이 가득 차 있습니다. 한국인 관광객들도 보였는데, 대부분이 필리핀 현지인들이었습니다.

 

메뉴판

추천 메뉴
꼬치류(개당) 12p
다이너마이트(Dynamite) 150p
크리스피 치킨 껍질(Crispy Chicken Skin) 100p
갈릭 라이스 15p
필리핀식 라면 20p
반응형

위의 메뉴를 주문해서 먹었고, 정말 맛있어서 추천하고 싶은 메뉴들입니다. 한국식 라면 메뉴가 있었는데, 알고 보니 사장님이 한국인이셨습니다. 메뉴판을 가져다주시면서 편하게 주문하라고 하시더라고요. 원래 현지 식당이었는데 한국인 사장님이 인수를 한 것 같다는 후기를 봤습니다.

메뉴판

 

고추튀김(Dynamite)

다이너마이트라고 써진 고추튀김을 주문했습니다. 맛이 꽤 괜찮다는 후기를 보고 주문했는데 맛보길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고추가 맵싸하면서 춘권피처럼 겉이 바삭하게 튀겨져 있고 안에는 고기로 차있습니다. 치즈 소스와 함께 나왔는데, 칼칼하면서 바삭한 튀김을 고소한 치즈 소스에 찍어먹으니 조합이 아주 좋습니다.

고추튀김

 

필리핀식 라면&갈릭 라이스

한국식 라면도 있어서 한국식 라면을 먹을까 했는데 도전해보려는 마음으로 일반 필리핀식 라면을 먹었습니다. 맛이 오묘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라면 맛이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국물이 진하고, 맵지 않으면서 깊은 맛이 났습니다. 어떤 라면을 끓여주신 건지 확인하고, 마트에서 사서 올까도 고민했습니다. 가격도 20페소로 저렴한 편입니다. 라면과 함께 먹기 위해 갈릭 밥도 주문했습니다. 필리핀의 여러 식당에 돌아다니면서 갈릭 밥은 기본적으로 주문했는데, 버터향이 너무 강해서 맛이 없었던 곳도 더러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곳의 갈릭 라이스는 버터향이 나지 않고, 마늘향이 맛있게 밴 밥이어서 라면 국물, 꼬치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필리핀식 라면갈릭라이스

 

꼬치구이

돼지고기, 닭고기, 필리핀식 소시지를 몇 개 주문했습니다. 저는 셋 중 돼지고기 꼬치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꼬치구이 겉면에 달달하게 발린 양념이 아주 맛있었습니다. 특히, 갈릭 라이스와 함께 먹으니 꼬치 몇 개가 금세 동났습니다.

꼬치구이

 

크리스피 치킨 껍질

배는 부른데, 술안주로 먹을 만한 새로운 메뉴를 추가 주문했습니다. 치킨 껍질에 약간의 속살이 붙어 있는 상태로 바삭하게 튀겨진 메뉴가 나왔습니다.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게 식감이 좋았습니다. 조금 아쉬웠던 점은 이 메뉴와 어울리는 소스를 제공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저는 고추튀김과 함께 나온 치즈 소스를 찍어먹었는데 조화가 괜찮았습니다. 

치킨 껍질

 

딥질로그 방문 후기

블루워터 마리바고에서 가까운 맛집에 도보로 방문할 수 있어서 좋은 곳이었습니다. 특히나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식당은 가격이 꽤나 높은 편인데, 이곳에서는 여러 가지 메뉴를 시켜서 먹어도 부담이 없는 가격이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다양한 필리핀 현지 메뉴와 갈릭 라이스를 함께 곁들여먹을 수 있는 딥질로그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