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Restaurant

[안산맛집/화정동맛집] 야외정원에서 먹는 최고급 한우집 '사랑방'

by TheMoon 2022. 1. 30.
반응형

 

 

 

 

안산 화정동 야외 정원에서 먹는 최고급 한우 맛집 '사랑방'

안산 화정동에 아는 사람들만 입소문에 가는 최고급 한우 맛집 사랑방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약 4-5년 전부터 가족들과 종종 기분내고 싶을때 한우를 먹으러 오던 곳입니다.

 

예약정보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너비울길 173 (화정동 25번지)
전화 : 031-403-0082

사랑방 명함

주말에는 점심 저녁 할 것 없이 사람이 많기 때문에 꼭 예약 후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경험상 예약석이 더 좋은 자리에 배정받을 수 있었어요.

 

주차정보
가게 내 작은 마당 혹은 옆 공간에 주차

안산 사랑방 주차장
안산 사랑방 외관
안산 사랑방

 

가게전경

정감있는 분위기의 토속 음식점


화정동 사랑방
화정동 사랑방 내부
안산 사랑방 내부
안산 사랑방 내부
안산 사랑방 좌식

가게안으로 입장하면 왼편에는 실내공간이, 오른편에는 실외공간으로 나누어져있어요. 지금은 겨울이라 야외공간을 사진처럼 바람이 새어들어오지 않도록 천막으로 막아두셨는데, 날이풀리면 이 공간이 쫙 열어서 야외에서 먹을 수 있도록 개방이 됩니다.
날씨가 따뜻해질때는 야외에서 꼭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최근에 갔던날은 이른 저녁시간대인데 날이 조금 풀려서 야외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정육점

한우스페셜모듬, 육사시미, 육회 판매


정육점 메뉴
한우스페셜모듬

정육점 주문내역
한우 스페셜모듬(450g) 85,000원
육사시미(200g) 35,000원
육회(200g) 35,000원

저희는 세명이라서 한우모듬, 육사시미, 육회 20만원어치를 준비해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정육점에서 고기를 구매하시면 준비해서 자리로 가져다 주십니다. 상차림비 1인 5,000원은 식사 후 별도 발생합니다.

기본상차림

파김치, 도라지무침, 김치, 양파절임, 된장시래기, 오이무침 등


안산사랑방 반찬
안산 사랑방 상차림
파김치
오이고추무침

고기 주문 후 자리로 돌아오면 기본적으로 세팅해주시는 상차림입니다. 저는 이집의 시래기를 좋아해서 또 한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한우모듬구이

차돌박이, 부채살, 살치살, 안심, 등심 등

무쇠팬
한우모듬스페셜

선도가 살아있는 한우의 각종 부위입니다. 솥뚜껑모양의 판을 소 비계로 코팅 후 온도가 올라가면 부위별로 구워먹습니다.

부위별 모듬 구이

차돌박이부터 시작되는 소고기 모듬 구이


차돌박이
한우모듬
소비계

차돌박이는 과장 좀더 보태서 10초만 구워도 될 정도로 금새 익기때문에 핏기가 가시자마자 바로 소금에 찍어먹었습니다.
입에서 살살녹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차돌박이를 먹은 후 입맛에 맛게 부위별 한 두점씩 올려 드시면 됩니다. 소고기는 살짝만 구워도 되기 때문에 조금씩 올려서 구웠습니다.


육회와 육사시미

신선함이 살아있는 생고기

안산 사랑방 육회
육사시미
안산 사랑방 소스
육회

소고기를 굽는 중 하나씩 등장한 메뉴입니다. 육사시미의 마블링이 예쁘게 박혀있네요. 한점한점 꽃잎처럼 플레이팅 해주셨습니다. 육사시미는 소스가 같이 나와서 찍어먹었어요. 쌈장과 기름장 등을 조합한 소스였습니다. 육회는 달짝지근하게 양념이 잘 배어있었고, 배와 함께 나왔습니다. 이 집 육회의 특징은 날계란 노른자가 없다는 것이네요. 소고기 굽는 속도를 조절하고, 육회와 육사시미를 실컷 즐겼습니다. 생고기 밑에는 아이스팩을 넣어서 랩으로 씌워주셔서 계속 차갑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잔치국수

마무리메뉴

잔치국수

고기를 먹었으면 마무리는 당연히 국물이겠죠? 된장찌개와 공기밥을 먹은 후에 잔치국수로 시원하게 마무리했습니다.


네비게이션을 찍고가다보면 이런곳에 식당이 있다고? 싶을 정도로 좁은 골목을 지나 들어가야합니다. 좋은 고기를 대접하고 싶은 지인이 있거나 가족들이랑 정말 맛있는 소고기가 먹고 싶을때 추천하는 숨은 맛집입니다. 저는 날이 풀리면 야외석에서 식사하러 올 예정입니다. 캠핑장에서 먹는 것같은 느낌이 들어요. 안산 화정동 사랑방에서 식사 후 10분 거리의 시흥 물왕저수지로 드라이브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